킬, 16강서 백승호의 다름슈타트와 맞대결

이재성(가운데) 뮌헨전 경기 모습.[연합]

 이재성(29)이 풀타임을 소화한 독일 프로축구 2부 분데스리가 홀슈타인 킬이 승부차기 끝에 디펜딩 챔피언바이에른 뮌헨을 꺾는 그라운드 반란을 일으키고 독일축구협회(DFB) 포칼 16강에 올랐다.

홀슈타인 킬은 14일 독일 킬의 홀슈타인-슈타디온에서 열린 뮌헨과 2020-2021 DFB 포칼 2라운드(32) 홈 경기에서 연장전까지 2-2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6-5로 승리했다.

뮌헨은 지난 시즌 분데스리가(1)와 포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까지 제패해 3관왕을 달성한 최강팀이다.

킬은 이 대회 최다 우승팀(20)이자 최근 11시즌 연속 준결승, 또는 결승에 진출한 강력한 우승 후보뮌헨의 질주에 제동을 걸었다.

원톱 스트라이커로 선발 출전한 이재성은 경기가 끝날 때까지 풀 타임을 소화하며 팀의 공격을 주도했다. 팀의 4번째 키커로 승부차기를 성공시키기도 했다.

전반 14분 토마스 뮐러가 헤딩으로 문전에 떨어뜨린 공을 킬의 골키퍼 이오아니스 겔리오스가 쳐내자 세르주 나브리가 이를 놓치지 않고 골 지역 오른쪽에서 재차 슈팅해 선제골을 뽑아냈다.

전반 37분 야니크 뎀이 뒤에서 길게 올린 크로스를 핀 바르텔스가 잡아 페널티 지역으로 쇄도한 뒤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균형을 맞췄다.

1분 뒤에는 이재성이 한 차례 골망을 흔들었으나 오프사이드가 선언돼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았다.

1-1로 맞선 채 시작한 후반, 뮌헨은 2분 만에 리드를 되찾았다.

리로이 자네가 페널티 박스 오른쪽 부근에서 예리한 왼발 프리킥으로 골망을 강하게 흔들었다.

뮌헨은 레반도프스키와 요주아 키미히, 뮐러, 다비드 알라바, 코스타가 모두 슈팅을 잘 차 넣었고, 킬도 발과 아메트 아슬란, 야니 제라, 이재성과 니클라스 하우프트만이 승부차기에 성공했다.

5-5로 맞선 상황, 드디어 승부가 갈렸다.

뮌헨의 6번째 키커 로카의 슈팅을 겔리오스가 막아냈고, 킬의 6번째 키커 바르텔스가 골그물을 흔들면서 킬이 승리를 거머쥐었다.

16강에 오른 킬은 백승호의 소속팀 다름슈타트와 맞대결을 펼친다.[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