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지지자 미국 의회 난입.[연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지지자들의 연방 의회 난입 사건 이후 미국 대기업이 잇달아 정치권 돈줄을 끊는 상황에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사무국도 모든 정치자금 기부를 중단하기로 했다.

14AP,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 하원이 이날 트럼프 대통령 탄핵안을 가결하자 MLB 사무국은 "지난주 연방 의회에서 벌어진 전례 없는 사태를 고려할 때 MLB 사무국은 정치활동위원회(PAC)를 통한 정치자금 기부를 중단하고 관련 정책을 검토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AP 통신은 'MLB 커미셔너사무국 PAC'2016년 선거에 출마한 미 상·하원 후보들에게 669375달러를 기부했다며 이 중 52.4%가 트럼프 대통령이 속한 공화당 후보에게 집중됐다고 소개했다.'

MLB의 기부를 받은 상원의원 2명과 하원의원 9명은 트럼프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조 바이든 차기 대통령 당선인의 승리 인증에 반대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미국 여러 기업이 트럼프를 지지하는 공화당 의원들과 관계 절연에 나선 뒤 MLB 사무국도 서둘러 행동에 옮긴 것으로 보인다.

MLB 사무국은 연봉 상승을 막고자 마이너리거들을 최저임금법 적용 대상에서 제외하도록 미국 의회에 로비하는 식으로 정치권에 돈줄을 댔다.

구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등 거대 테크 기업은 물론 자동차 제조업체 포드, 음료기업 코카콜라가 트럼프 지지자들의 의사당 난동 이후 정치자금 기부 중단을 선언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