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인들 참여와 도민들 문화향유 기회 확대 

 

김선영 한국예총제주도 연합회장

2020년은 코로나19의 확산과 급작스럽게 달라진 예술 환경, 그에 따른 활동의 제약으로 문화예술활동에 어려움이 많은 한해였다.

한국예총제주도연합회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2020 제주예술문화축전, 59회 탐라문화제 등 문화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해 예술인들에게는 창작활동의 기회를, 도민들께는 문화향유와 감동을 주어 힐링 예술로서의 역할을 하였다고 생각한다.

올해 2021년은 한국예총제주도연합회가 창립 60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이다.

지난 60년 동안 걸어온 제주예총 발자취와 11개 회원단체의 역사를 상세히 다루어 제주예총 60년사를 발간해 그 위상을 제고 할 계획이다.

제주도민의 문화축제인 탐라문화제도 시대 사회적 흐름에 발맞추어 변화를 만들어 갈 것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축제 형식을 탐구하고 제60회 탐라문화제를 준비하도록 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2021제주예술문화축전, 2021국내외문화교류사업, 제주예술인축제 등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예술인들의 참여기회와 도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과 같은 팬데믹 상황에 예술이야말로 우리의 마음을 달래줄 최고의 보약이라 생각한다.

빈 관객석이 다시 채워지고 제주예술인들이 활발히 활동하며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제자리로 돌아가는 풍경을 진심으로 기원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