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 9번째 이탈리아 슈퍼컵 우승  
호날두 선제 결승골 2-0 승리  

통산 9번째 이탈리아 슈퍼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유벤투스 선수들. [연합]
통산 9번째 이탈리아 슈퍼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유벤투스 선수들. [연합]

이탈리아 프로축구 최강 유벤투스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결승 골로 자국 슈퍼컵 우승을 차지했다.

유벤투스는 21일 오전(한국시간) 이탈리아 레조 에밀리아의 마페이 스타디움에서 나폴리와 치른 이탈리아 슈퍼컵(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결승에서 호날두의 선제 결승 골과 알바로 모라타의 쐐기 골을 엮어 2-0으로 이겼다.

이로써 대회 최다 우승팀인 유벤투스는 2년 만에 다시 정상에 오르며 통산 9번째로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이탈리아 슈퍼컵은 직전 시즌 세리에A 챔피언과 코파 이탈리아(이탈리아 컵) 우승팀이 맞붙는 경기다.

유벤투스는 2019-2020시즌 세리에A에서 9시즌 연속 우승을 달성했고, 나폴리는 코파 이탈리아 결승에서 유벤투스를 꺾고 6년 만에 정상 탈환에 성공했다.

양 팀 모두 전반을 득점 없이 마친 뒤 유벤투스가 후반 19분 호날두의 득점으로 균형을 깼다.

코너킥 상황에서 골문 앞에 있던 호날두가 왼발 슛으로 나폴리 골문을 열었다. 세리에A에서 15골로 선두를 달리는 호날두의 올 시즌 20호 골이다.

나폴리는 후반 35분 웨스턴 매케니의 반칙으로 얻은 페널티킥을 주장 로렌초 인시녜가 실축하면서 동점 기화를 날렸다.

위기를 넘긴 유벤투스는 후반 추가 시간 후안 콰드라도의 패스를 받은 모라타가 골문 오른쪽으로 달려들며 오른발 슛으로 추가 골을 터트려 우승을 확인했다.

이날 승리로 올 시즌부터 유벤투스 지휘봉을 잡은 안드레아 피를로 감독은 프로팀 사령탑으로서 첫 우승을 경험했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