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많았던 작년…다 회복했다”

경기 도중 활짝 웃는 전인지.[연합]
경기 도중 활짝 웃는 전인지.[연합]

지난 2년 동안 만족스럽지 못한 경기력을 보였던 전인지(27)가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고 털어놨다.

전인지는 22일 미국 플로리다주 레이크 부에나 비스타의 포시즌 골프 앤드 스포츠 클럽 올랜도(71)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새해 첫 대회 다이아몬드 리조트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1라운드를 마친 뒤 사실 작년 이맘때는 충분히 훈련하지 않은 채였다. 완전한 상태가 아니었고, 최상의 컨디션도 아니었다고 실토했다.

겨울에는 선수라면 누구나 열심히 훈련한다. 그러나 나는 작년 시즌을 앞두고 게으름을 피웠다고 고백한 전인지는 그러나 올해는 다르다. 정말 열심히 훈련했고, 경기력을 거의 다 회복했다고 자신했다.

전인지는 마음이 많이 흔들렸다. 조울증도 좀 있었던 것 같았다. 경기를 즐기지도 못했다면서 정말 열심히 훈련했고 내면의 내 목소리를 들으려 노력했다. 스윙 코치, 멘털 트레이너와 많은 대화를 나눴다. 이제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다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이제는 경기에 집중하고 즐기게 됐다는 전인지는 이날도 10번 홀에서 경기를 시작할 때는 조금 긴장했다고 밝혔다.

티샷이 왼쪽으로 당겨진 전인지는 자신에게 인지, 너는 할 수 있어. 경기를 즐겨라고 되?, 다음 샷을 잘 처리해서 버디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