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협회중앙회 정부에 건의
“중앙회 중심 업계 힘 모으자”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코로나 사태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관광업계의 생존을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코로나 사태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관광업계의 생존을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생사의 기로에 놓인 관광업계가 생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특단의 지원책을 마련해 줄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코로나19 사태 1년을 맞아 지난 21일 중앙회 회장단 간담회를 개최, 관광업계의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관광업계 지원책 등을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부동석 제주도관광협회장을 비롯해 유용종 한국호텔업관광협회장, 정길영 광주광역시관광협회장 등 지역별·업종별 관광협회가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관광사업자 전체의 특별고용지원업종 포함, 특별고용 지원기간 코로나19 종식 시점까지 연장, △관광사업체 경영 유지를 위한 비용의 직접 지원, △사업체 유지를 위해 발생되는 세금 납부금액 감면, △관광업계가 국내여행 수용태세에 주력하는 상황을 감안, 관광업계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방역조치 자제요청 등이 집중 논의됐다.

협회중앙회는 간담회에서 논의된 결과를 바탕으로 전국 지역별·업종별 관광협회의 추가 건의 사항을 취합해 정부에 관광업계 지원을 공식 건의하기로 했다.

윤영호 회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관광업계가 생존할 수 있도록 중앙회를 중심으로 관광업계가 함께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