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신년설계]

안녕하십니까,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여유와 평온이 깃든 한 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중소기업들이 힘든 한 해 였습니다. 올 해도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종합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2021년 저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그린·디지털·지역균형 뉴딜 등  한국판 뉴딜 정책과 연계한 신산업, 지역주력산업 육성과 코로나19로 경영위기를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경영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작년 중진공 제주지역본부는 코로나19로 인한 중소기업 정책자금 479억원을지원하고, 수출기업 53개사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내일채움공제로 893명의 근로자 장기재직을 지원하였습니다.

그 밖에도 청년창업사관학교를 통해 24개사 청년창업자의 사업화를 지원 하고, 기업인력애로센터를 연계 활용한 22명 채용 등 총 231명의 도내 중소기업 일자리를 창출하였습니다.

올 해에도 중진공은 기술력과 사업성 평가를 통해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 위주로 지원할 계획이며 정책자금, 수출, 인력, 청년창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중소벤처기업의 맞춤형 지원에 앞장서겠습니다.

특히, 규제자유특구 사업과 스마트공장 사후관리, 기술역량강화사업 등의 지역주력산업 육성을 위한 신규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 노력할 것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디지털 기반의 지원을 통하여 중소벤처기업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도내 중소벤처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을 쏟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