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4·3특위, 4·3특별법 개정안 국회 통과 염원 사진·시화전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사당 로비에서는 1일 오후 제주4.3 시화, 사진, 영상 전시회 개최를 알리는 개막식이 열렸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사당 로비에서는 1일 오후 제주4.3 시화, 사진, 영상 전시회 개최를 알리는 개막식이 열렸다.

국회에 계류중인 4·3특별법 개정안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하는 제주도민들의 염원을 담은 사진 전시회가 2월 한달동안 도의회에서 열리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4·3특별위원회(강철남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연동을)에서는 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한달동안 4·3평화재단, 유족회, 제주작가회의, 4·3특별법 개정 쟁취를 위한 공동행동과 함께 도의회 의사당 로비에서 ‘사진으로 보는 4·3 그 진실과 마주하다’를 주제로 4·3 사진·시화전을 열고 있다. 
이번 사진·시화전은 현재 21대 국회에 계류중인 4·3특별법 개정안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하는 제주도민들의 염원을 담고 있다.
사진·시화전에는 4·3진상규명운동, 유해발굴과정, 희생자 아픔을 담은 사진 50점, 4·3의 생생한 기록을 담은 영상과 시화전 20점 등 총 70여점이 전시된다.
강철남 위원장은 “그동안 4·3특별법 개정을 위해 국회1인 시위, 시도의회 연대, 국회 건의문 전달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 4·3사진전은 4·3특별법 개정안 국회 통과에 대한 제주도민의 염원을 담아 여야 국회의원, 전국민들에게 전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를 도내·외에 적극 홍보하기 위하여 행사 시작 당일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 고영권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 양조훈 4․3평화재단 이사장, 오임종 4․3유족회장, 강철남 4․3특별위원회 위원장, 기념 테이프컷팅식을 가졌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