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원 ‘청년끼리’ ~18일 모집
정책 개발 지원 ‘청년연구’ 8~22일 모집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연중 횟수 제한없이 이용가능한 제주청년센터의 면접정장 대여 사업 '청년의 품격' 

제주청년센터는 도내 청년들의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청년 역량개발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센터는 지난 해 ‘청년이 꿈을 이루는 제주’를 실현하기 위해 각종 청년사업을 추진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올해도 센터는 도내 만19세 이상 39세까지 청년 대상으로 △활동지원 △교육지원 △생활지원 △공간지원 분야에 대한 청년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생활지원 분야 ‘면접정장 대여사업 청년의 품격’은 도내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횟수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2월중에는 활동지원 분야 ‘청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청년끼리)’과 ‘청년 연구공모사업(청년연구)‘이 모집을 시작한다.

‘청년끼리’는 공통의 관심사로 모인 청년 커뮤니티의 활동을 지원하고, 홍보 및 교류 지원을 통해 제주지역 청년 커뮤니티의 성장과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올해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총 2번 진행될 예정이며, 자기계발·운동·사회참여·문화예술·취미여가·기타 등 6개 분야로 구분해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청년연구’는 청년 스스로 청년정책 연구과제를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정책제안 진입장벽을 최소화해 다양한 청년 계층의 의견수렴 및 세대공감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역량강화교육과 연구자문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오는 8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센터의 모든 사업은 홈페이지(www.jejuyouth.com)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전화(757-9400)로 문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제주청년학교, 고민상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신규 사업인 제주청년 재능나눔 프로젝트 및 제주청년 여행기획자 공모사업도 진행 계획 중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