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당원투표 1위·오세훈 여론조사 1위…합산 나경원 우위
부산서 박형준 투표·여론조사 모두 1위…‘신인’ 박성훈 선전

(첫째 줄 왼쪽부터) 나경원·오세훈·오신환·조은희(둘째 줄 왼쪽부터) 박민식·박성훈·박형준·이언주 [연합]
(첫째 줄 왼쪽부터) 나경원·오세훈·오신환·조은희(둘째 줄 왼쪽부터) 박민식·박성훈·박형준·이언주 [연합]

국민의힘 서울시장 본경선에 나경원, 오세훈, 오신환, 조은희 예비후보가, 부산시장 본경선에 박민식, 박성훈, 박형준, 이언주 예비후보가 각각 진출했다.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은 5일 회의 후 브리핑에서 “오늘 최종 결과를 봉인해 전달받아 공관위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집계를 완료했다”며 이같이 발표했다.

공관위는 본경선 영향을 우려해 예비경선에서의 후보별 득표율과 순위는 공식 발표하지 않았다.

당 관계자들에 따르면 서울에서는 나경원, 오세훈, 조은희, 오신환 후보 순, 부산에서는 박형준, 이언주, 박성훈, 박민식 후보 순으로 높은 성적을 거뒀다.

서울에서는 나 후보가 당원 투표 1위, 오 후보가 여론조사 1위를 각각 차지했으며, 나 후보는 투표와 여론조사를 통틀어 여성 가산점 20%를 제외하고도 전체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나 후보 외에도 이언주, 조은희 후보가 여성 가산점을 받았으나, 이 가산점이 본경선 진출과 탈락 여부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부산에서는 박형준 후보가 당원 투표와 여론조사에서 모두 1위를 했다. 정치 신인인 박성훈 후보의 경우 ‘신인 트랙’과 무관하게 자력으로 본경선에 오르는 저력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국민의힘은 지난 3일부터 이틀간 예비경선 여론조사를 진행했으며, 책임 당원 투표를 20%, 일반 시민 여론조사를 80% 각각 반영해 이날 합산 결과를 도출했다. 

정 위원장은 또 모바일 당원 투표에서 역대 최고의 투표율이 나오는 등 경선에 대한 당내 관심이 매우 높았다고 전했다. 

정 위원장은 “이번 보궐선거는 집권 5년차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는 중차대한 의미가 있다"며 "대선 전초전 성격도 띠는 만큼 후보들은 경선에서 품격있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국민의힘은 1대1 토론회와 합동 토론회를 거쳐 다음 달 4일 최종 후보를 선출할 예정이다.

본경선은 응답자의 지지 정당을 묻지 않는 100% 여론조사로 치러진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