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훈·김시우, 준우승·3위 설욕전  

코리안투어 1인자 김태훈 도전장

작년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에서 플레이하는 김시우.[연합]

 1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퍼시픽 팰리세이즈의 리비에라 컨트리클럽(71)에서 열리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총상금 930만 달러)은 한국 기업인 현대자동차가 후원한다.

현대자동차는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에서는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주최한다.

해마다 코리안투어 제네시스 챔피언십 우승자에게는 이듬해 PGA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출전권을 부여하는 이유다.

현대자동차가 이 대회 후원을 시작한 건 2017년이다. 올해로 5회째다.

대회가 열리는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은 미국 최대 규모의 한인 교민 사회가 자리 잡은 로스앤젤레스 한인타운이 지척이다.

한국 학생과 교원이 많기로 이름난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주립대(UCLA)가 코앞이다.

하지만 아직 한국인 챔피언이 없다. 2015년 재미교포 제임스 한(한국 이름 한재웅)이 우승했지만, 그때는 후원사가 미국 보험사 노던 트러스트였다.

36개월 만에 PGA투어 정상에 복귀한 김시우(26)가 선봉에 선다.

지난달 25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에서 통산 3번째 우승을 거둔 김시우는 이후 3차례 대회에서 컷 탈락 두 번에 공동 50위라는 신통치 않은 성적을 거뒀지만,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에서 반등을 노린다.

김시우는 2019년 이 대회에서 3위에 올라 코스에 자신감도 붙었다.

지난 8일 끝난 피닉스 오픈에서 나흘 내내 선두권을 달린 끝에 준우승을 차지한 이경훈(30)도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에서 생애 첫 PGA투어 우승을 노린다..

강성훈(34)은 지난해 준우승을 설욕할 기회다. 그는 작년 최종 라운드에서 애덤 스콧(호주)1타차까지 따라붙었다가 2타차 우승을 내줬다.

지난해 제네시스 챔피언십 우승자 김태훈(36)은 코리안투어 상금왕과 대상을 석권한 국내 1인자의 자존심을 걸고 PGA투어 무대를 두드린다.

코리안투어에서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장타력을 지닌 김태훈이 장타자가 아니면 버티기 힘든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어떤 성적을 낼지도 관심사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