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민속씨름단 3체급 우승

영암군민속씨름단 김기태 감독(오른쪽)과 2021 설날대회 백두장사 장성우 [연합]
영암군민속씨름단 김기태 감독(오른쪽)과 2021 설날대회 백두장사 장성우 [연합]

“우리 선수들이 흘린 땀에 힘입어 제2의 씨름 부흥기가 오면 좋겠어요. 그 중심에 우리 영암군민속씨름단이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김기태(41) 영암군민속씨름단 감독은 올 시즌 목표로 ‘씨름의 부흥’을 꼽았다.

영암군민속씨름단은 이달 15일 막을 내린 ‘위더스제약 2021 설날장사씨름대회’에서 남자부 개인전 3체급 우승을 차지하며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올해 팀에 합류한 허선행(22)이 태백장사(80㎏ 이하)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오창록(27)과 장성우(24)가 각각 한라장사(105㎏ 이하)와 백두장사(140㎏ 이하)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2017년 창단한 영암군민속씨름단은 이번 대회까지 천하장사 2회를 포함해 34회 장사를 배출했다. 여기에 3차례 단체전 우승을 맛봤고, 전국체전에서도 금메달 2개를 수확했다. 

줄곧 돌풍을 이어왔지만, 한 대회에서 세 체급을 석권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김 감독은 “씨름이 유네스코 인류 무형유산이 됐듯, 천하장사가 인간문화재가 되지 말라는 법도 없다. 그런 시대가 올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고 있다”며 “씨름이 세계에서 가장 다이내믹한 경기라고 생각한다. 선수들과 씨름단에 많은 관심을 주시면 좋겠다. 우리는 시합장이라는 무대 위에서 더 좋은 기량과 페어플레이 정신으로 임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