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JTP, 우수기업 공모
기술사업화 등 다양한 혜택

제주도와 제주테크노파크가 제주의 지역경제를 선도하고 제주기업의 성장모델 역할을 수행할 ‘2021년 스타기업’을 오는 3월 29일까지 모집한다.

2018년부터 시작된 제주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지난해까지 29개사를 선정·지원한 가운데, 올해는 10개사를 새로 선정해 5년간 기술혁신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각종 지원을 할 예정이다.

스타기업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전담 프로젝트 매니저(PM) 컨설팅 지원을 통한 기업 성장전략 수립 및 연구개발 과제기획, 기술사업화 전략 수립 등 기업별 최대 4천500만원의 지원금과 기업맞춤형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수출상담회 등 판로개척과 정부와 지자체 지원사업연계 지원, CEO 포럼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스타기업 혁신역량 강화 등의 지원도 받게 된다.

스타기업이 지역특화산업 육성과 연계해 상용화 가능성이 높은 연구개발(R&D) 과제에 선정될 경우, 최대 2년간 4억원의 연구개발 지원을 제공하는 등 선정된 기업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발판도 마련됐다.

신청은 제주지역에 본사나 주사업장을 두고, 청정바이오, 스마트관광, 그린에너지, 화장품 등 지역주력산업 전·후방 연관 업종에 해당하는 중소법인체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JTP 기업지원단(720-303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