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도남동달난사진미술관 

변성진 작

예술가 지원 커뮤니티 연결과 예술과 상품 그 경계에서 작가들은 어떤 선택을 할 수 있는지 실험하는 전시전이 있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제주그래피는 19일 도시문화예술공간 달난사진미술관에서 열리는 변성진 개인전 ‘hide & seek or YOU’ 전시 일정을 발표했다.

이 미술관은 제주그래피와 초록우체부, 책한모금 외 8명의 시민들이 후원에 참여해 만들어진 시민 중심 커뮤니티 플랫폼 공간이기도 하다.

공간은 향후 도내 소상공인들과 섬 안팎 예술가들이 예술을 매개로 문화도시 리빙랩 사업을 공유하고 향후 과제를 도출하게 된다.

전시 기간 지역 소상공인 으랴챠차 기살리기지원 프로젝트(한림 일등정육백화점)예술가 화산섬 제주 레지던시 지원 프로젝트(제주그래피)마을과 주민들의 생활문화예술 공유 플랫폼 프로젝트(한림 문화공간 책한모금, 도남동 예술공간 달난사진미술관)에 대한 주제발표 및 소통 공유도 진행된다.

특히 한림 일등정육백화점이 서포트하는 지역 소상공인 으랴챠차 기살리기지원 프로젝트의 경우 판매금액의 일정부분을 작가지원에 충당하는 프로그램이라 제주도가 대한민국 예술가들의 네트워킹을 견인해 나가는 중심 플랫폼 마련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변성진 작가는 우리는 늘 기준에 맞는 예술품의 홍수 속에서 진정한 예술을 수장시키고 있는 것은 아닌가 의심하고 있다이번 전시를 통해 여러분들도 예술을 바라보는 조금 다른 시선이 선물로 변신되는 기회를 가져보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