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프리 인터뷰서 영국 왕실 거듭 비판 폭탄발언
해리왕자 가세… “이해·지원 부족 탓 왕실 떠났다”

영국 왕실과 결별 후 미 CBS와 인터뷰하는 해리 왕자 부부.[연합]

영국 해리 왕자와 결혼한 메건 마클이 7일 영국 왕실에서 생활할 당시 왕가에서의 곤경으로 자살 충동까지 있었다며 작심한 듯한 폭탄 발언을 터트렸다.

마클은 왕손빈으로서 왕실로부터 보호받지 못한 채 침묵하고 지내야 했으며, 왕실이 피부색을 우려해 자신의 아들 아치를 왕족으로 받아들이기를 원치 않았다고 인종차별 의혹까지 제기했다.

마클은 이날 미국 CBS방송에서 방영된 유명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와의 독점 인터뷰에서 영국 왕실을 떠나게 된 배경 등 그간 알려지지 않은 내막을 이같이 폭로했다.

그는 지난 20195월 출산한 아들 아치와 관련, “아들이 태어났을 때 피부색이 얼마나 어두울지 등에 대한 우려와 대화들이 오고 갔다면서 그들은 그를 왕자로 만들기를 원치 않았다고 주장했다.

마클은 또 영국 왕실 일원이 된 이후 침묵한 채 지내야 했다면서 난 왕실로부터 보호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왕실 기관 사람들)은 다른 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거짓말도 하려 했다고 주장했다.

마클이 해리 왕자와 결혼한 이후 그가 영국 로열 패밀리와 인종차별 등으로 인한 불화를 겪는다는 보도가 끊이지 않았다.

혹시 자신을 해하려는 생각을 한 적 있느냐는 질문에 마클은 그렇다. 왕가에서의 곤경 때문에 자살 충동을 갖기도 했다고 털어놨다.

해리 왕자도 인터뷰에서 영국 왕실에 서운함을 토로하면서 불화를 일부 시인했다.

그는 어느 시점인가부터 아버지인 찰스 왕세자가 자신의 전화를 받지 않기 시작했다면서 이해 부족, 지원 부족으로 왕실을 떠났다고 밝혔다.

과열 보도를 일삼는 언론과 종종 마찰을 빚기도 했던 마클은 해리 왕자의 형인 윌리엄 왕세손의 부인 케이트 미들턴 왕세손빈이 자신 때문에 울음을 터뜨렸다는 보도 역시 사실이 아니라면서 이 보도가 언론과 틀어진 결정적 계기가 됐다고도 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