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4·3 사건이 왜곡 기술된 '6·25 전쟁사' 와 관련해 도민사회가 분노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도내 4·3관련 단체들은 이 책을 발간한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의 관련자에 대한 문책을 요구하고 나섰다.

제주 4·3사건유족회(회장 이성찬), (사)제주 4·3연구소(소장 이규배), (사)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 제주도지회(지회장 김수열) 등 4·3 관련 단체들은 14일, 제주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군사편찬연구소가 발간한 '6·25 전쟁사'는 공권력의 탄압에 항거한 당시 도민들을 폭도로 그리고 있으며 엄청난 희생을 가져온 중산간 초토화 작전 역시 기술돼 있지 않는 등 정부의 진상보고서를 통해 분명하게 드러난 사실을 왜곡하고 있다" 고 주장했다.

이들은 "국방부장관이 국무총리가 위원장인 '제주 4·3 사건진상규명 및 희생자명예회복위원회'의 중앙위원임에도 불구하고 이 같이 편향적인 자세로 '6·25전쟁사'를 기술한 점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 면서 "제주도민들과 4·3 유족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문제가 되고 있는 '6·25전쟁사'를 전부 폐기하라" 고 요구했다.

이들 단체는 또 "이해찬 국무총리는 '4·3중앙위원회' 위원장으로써 이와 같은 사태가 두 번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구체적인 재발방지책을 제시하고 4·3을 바라보는 참여정부의 공식적인 입장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밝혀달라" 고 말했다.

이들은 이어 " '6·25전쟁사'로 인해 4·3 희생자 및 유가족들이 명예를 침범 당했다" 면서 " '6·25전쟁사' 배포금지 가처분신청, 손해배상청구소송 등 모든 법적 대응을 불사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