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4·3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한 도민연대(이하 4·3도민연대)는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에서 발간한 '6·25전쟁사'의 4·3사건 왜곡과 관련 청와대에 진정서를 제출하고 해당 책자의 회수 및 폐기와 국방부장관의 처벌을 강력히 요구하고 나섰다.

4·3도민연대는 진정서를 통해 "이번 '6·25전쟁사' 사태가 편찬 실무자 개인의 실수나 아집에 의해 발생한 것이 아니라 조직적이고 의도적으로 행해진 범죄" 라면서 관련자에 대한 엄중 처벌과 조사를 노무현 대통령에게 건의했다.

이어 4·3도민연대는 "엄연히 정사(正史)인 '제주4·3사건진상조사보고서'가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외면한 채 허위와 거짓이 명백히 드러난 잘못된 기록만을 토대로 기술했다" 며 "국방부의 이러한 악의에 찬 행동에 제주도민과 유족들이 분노를 금치 못하고 있다" 고 분통을 터트렸다.

특히 이들은 "이번 사태를 해명하기 위해 군사편찬연구소에서 보내온 전통문은 온갖 변명으로 점철돼 있다" 면서"군의 역사를 미화하기 위해 백만 제주도민과 4·3희생자 및 유족들의가슴에 대못을 박은 국방부장관과 군사편찬연구소 연구원들을 처벌하라" 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측은 "이번 문제의 해결을 위해 시민사회수석실과 국방보좌관실이 다함께 노력하고 있다" 면서 "국방보좌관실에서 국방부로 하여금 도민과 유족에게 납득할 만한 조치를 취하게끔 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4·3도민연대측 인사 4명은 20일 청와대에서 황인성 시민사회수석실 비사관을 면담하고 '6·25전쟁사 사태와 관련해 노무현 대통령에게 드리는 제주 4·3도민연대의 진정서'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