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 후 인터뷰하는 문민종 4단
우승 후 인터뷰하는 문민종 4단

문민종(18) 4단이 정상급 여자 프로기사들을 상대로 초유의 5연승을 거뒀다.
문민종은 26일 막 내린 '2021 합천 역대 영재 vs 여자 정상 연승대항전' 최종국에서 오유진 7단에게 169수 만에 흑 불계승했다.
'하찬석 국수배 영재 최강전' 7회와 9회 대회에서 두 차례나 우승했던 문민종은 아직 10대 소년 기사이지만 한국 여자바둑 랭킹 2위인 오유진을 상대로 줄곧 우세를 지키며 완승을 거뒀다.
'역대 영재' 팀의 세 번째 주자인 문민종은 이날 승리로 여자 정상급 기사들을 상대로 파죽의 5연승을 기록하며 팀 승리를 견인했다.
이긴 기사가 계속 두는 연승전 방식으로 진행되는 '역대 영재 vs 여자 정상' 대결에서 5연승을 거둔 선수는 문민종이 처음이다.
이번 대회에서 '여자 정상' 팀은 첫 번째 주자인 조승아 3단이 역대 영재 팀의 이연 3단과 현유빈 4단을 연속 제압해 기선을 제압했다.
그러나 '역대 영재' 팀 세 번째 주자로 나선 문민종이 조승아의 기세를 꺾은 뒤 오정아 5단, 김혜민 9단, 김채영 6단을 차례로 물리친 데 이어 최종 주자 오유진마저 꺾은 것이다.
문민종이 여자 정상급 기사들을 상대로 5연승을 거둘 줄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
문민종은 "세계대회 활약 등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