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부산에서 개막하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총상금 200만 달러)에 고진영(26), 장하나(29) 등 국내외 투어에서 활약하는 톱 랭커들이 출전한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14"올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 출전하는 선수 84명이 정해졌다"고 발표했다.

국내 유일의 LPGA 정규 투어 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올해 대회에는 세계 랭킹 2위 고진영과 박인비(33), 김효주(26), 김세영(28) 등 올해 도쿄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들이 총출동하고 이정은(25), 전인지(27), 양희영(32) 등도 우승에 도전한다. 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강자인 박민지(23)와 장하나, 박현경(21), 최혜진(22) 등도 출전해 '해외파' 선수들과 샷 대결을 벌인다.

장하나는 2019년 이 대회 우승자다. 지난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대회가 열리지 못했다.

전 세계 랭킹 1위 박성현(28)은 손예빈, 이지현, 강예린 등과 함께 초청 선수로 나온다.

이민지(호주), 리디아 고(뉴질랜드), 대니엘 강(미국) 등 교포 선수들과 에리야 쭈타누깐(태국), 해나 그린(호주), 셀린 부티에(프랑스), 카를로타 시간다(스페인) 등 외국 정상급 선수들도 부산을 찾는다. 이 대회에는 LPGA 투어 선수 50, KLPGA 투어 선수 30, 초청 선수 4명 등이 출전한다.

원래 가을에 중국, 대만, 한국, 일본에서 차례로 대회가 열릴 예정이었으나 중국, 대만 대회가 취소되고 일본 대회는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 투어 대회로만 개최되는 바람에 올해 5대 메이저 대회 우승자 가운데 이민지(에비앙 챔피언십)만 방한한다.

ANA 인스피레이션 패티 타와타나낏(태국), US오픈 유카 사소(필리핀), KPMG 여자 PGA 챔피언십 우승자이자 세계 1위 넬리 코다(미국), AIG 여자오픈 안나 노르드크비스트(스웨덴)는 불참한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