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Route330 ICT 분야 입주기업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 Route330 ICT 분야 입주기업인 (주)그린우드(대표 이정익)의 자체 창작 애니메이션 ‘프린세스 바리’가 2022년 MBC 애니메이션 정규편성 공모에 선정됐다.

아동 인문학 교육 애니메이션 전문기업 ㈜그린우드는 우리의 전통문화에 세계문학의 다양한 소재들을 접목한 글로벌 인문학 콘텐츠 애니메이션 프린세스 바리가 2022년 6월 MBC 공중파 런칭을 확정했다.

프린세스 바리는 제주도의 산과 바다, 오름, 숲 등 아름다운 경관을 모티브로 화면 가득 담고 있다는 애니메이션이다.

또한 자연 친화적인 주제와 아름다운 그림을 통해 아이들을 위한 따뜻하고 재미있는 이야기, 오래 사랑받을 수 있는 클래식한 이야기로 아동 정서발달과 인문 지식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충효 JDC 산업육성팀장은 “Route330 ICT 입주기업의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MBC 정규편성에 선정된 전문기업이 탄생한 것은 제주기업의 지역 문화콘텐츠로 작품성의 경쟁력과 지속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 번 바라보게 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JDC는 앞으로도 ㈜그린우드와 같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해 제주 창업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