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4·3 사건을 왜곡 기술한 '6·25' 전쟁사로 인해 날로 격화되고 있는 도민사회를 진정시키기 위해 청와대가 나섰다.

27일 행정자치부 산하 제주4·3처리지원단에 따르면 청와대는 26일 국방보좌관실에서 '6·25 전쟁사' 파문과 관련 윤광웅 국방보좌관, 김종대 국방보좌행정관, 군사편찬연구소 안병한 소장, 제주4·3처리지원단 배윤호 지원과장 등 관계자들과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6·25전쟁사' 내용 중 정부의 4·3보고서 내용과 다른 부분을 수정하기로 하고 협의가 끝날 때까지 '6·25전쟁사' 배포를 잠정 중단키로 합의했다.

수정안은 제주4·3처리지원단이 작성해 상호 협의를 통해 결정되며 내달 중 작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윤광웅 청와대 국방보좌관은 "이번 사태로 제주도민과 유족들에게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 며 "국방부는 아픈 역사를 풀어주는 차원에서 합리적인 수정방안을 모색해 국민으로부터 사랑 받는 참된 군대의 모습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고 말했다고 한 참석자가 전했다.

한편 제주도 4·3사건 희생자유족회 및 제주 4·3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한 도민연대, 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제주도지회 등은 26일 발표한 논평을 통해 "이번 사태는 정부의 공식입장과 4·3진상규명위원회의 권위를 무시한 행위로써 심각한 국정 질서의 혼란을 불러왔다"며 대통령과 정부의 조속한 사태해결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