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 대한 안내 홍보물은 어디에서 얻을 수 있나요?

 관광객 등 외부에서 제주특별자치도 홍보물을 찾을 경우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알 수가 없어 이리 저리 전화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러나 뉴제주 운동의 일환으로 각 분야별로 발간되는 제주특별자치도 관련 홍보간행물 및 영상물 등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 및 대.내외에  홍보자료를 제공하고자 공보관실내에 『도정종합홍보관』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주요 홍보물을 보면, 제주관광정보안내(영어, 일어, 중국어 번역판)책자와 Well Come to Jeju, 101가지 체험 관광, 관광지별 리후렛(돌문화 공원, 천지연, 산방산 등) 그리고 투자유치 제주! (영어, 일어, 중국어 번역판)책자, 수도권기업 제주이전 사업소개 책자, UNESCO 세계자연유산 등재 리후렛, 곶자왈·생태관련 책자, 신재생 에너지 메카 제주(풍력단지 등 소개), 제주 등 다양한 홍보물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주요도정 홍보 영상물은 제주특별자치도의 성과와 과제, 투자환경, 생존을 위한 새로운 도약 관광, 신과 인간이 공존하는 제주, 당신이 곶자왈의 주인, UNESCO 세계자연유산 등재 등 CD와 DVD도 확보해 놓고 있다.

 한편, 유관기관에서 제작한 홍보물도 진열되어 있다.

 ICC인 경우 국제컨벤션 제주!(호텔, 골프, 관광, 음식, 스포츠 등 소개)가 있고, JDC은 제주개발센터 투자유치 안내, 월간 제주의 꿈이 있으며, 제주발전연구원에서는 각종 연구논문 등이 비치되어 있다.

또한,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홍보 책자와 리후렛, 업체설명이 있으며, 하이테크산업진흥원은 바이오 아일랜드제주와 제주바이오 사이언스 파크, 생산제품 안내책자, 중소기업지원센터는 청정제주 특산물 쇼핑몰 (e-제주몰), 제주마씸 제품소개 안내책자 등도 진열되어 있다.

 이와 같이 관광객 등 외부에서 제주관련 홍보물을 찾을 경우 필요한 홍보물을 한 곳에 진열해 놓음으로서 필요한 홍보물을 바로 제공할 수 있고, 어떠한 홍보물이 있는지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게 되어 제주도민과 관광객들에게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관광객 등 외부에서 제주관련 홍보물을 찾을 때는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릴 것을 약속드린다.

고  영  숙
제주특별자치도 공보관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