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와 4개 시군은 4․15총선이후 어수선한 분위기를 바로 잡기 위해 ‘지역사회 안정대책’을 마련, 이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

도는 20일 오전 4개 시군 실무과장회의를 소집, △선거후유증의 조속한 치유와 지역내 화합, 협력 분위기 조성 △보다 열심히 일하는 공직풍토 조성 및 엄정한 근무기강 확립 △지역경제 활성화 및 서민생활 보호 △각종 재난 및 재해예방, 복구 만전 등 총선이후 지역사회 안정대책을 협의하고 이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

도는 또 4․15총선 기간동안 표출됐던 지역간, 계층간 갈등요인을 신속히 해소시켜 지역안정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데 지방행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시켜 나갈 방침이다.

제주도와 4개 시군은 이를 위해 우선 4․15선전 벽보 등 선거흔적을 제거하는 등 국토대청결운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이어 선거과정에서 심화된 지역간, 계층간, 집단간 갈등완화를 위한 경로잔치, 청소년과의 대화, 노사화합 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치름은 물론 오는 23일 국회의원 당선자를 초청, 현안설명회 및 간담회를 갖기로 했다.

또 열심히 일하는 공직풍토 조성, 청년층 등 취약계층 알자리 창출확대와 지방물가의 안정적 관리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