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주일본국총영사관(총영사 오카모토츠요시)은 제2회 일본가요대회를 개최한다.
한일 우호친선과 원활한 문화교류를 위해 지난해 처음 열린 일본가요대회에는 100여명이 참가해 J-pop에 대한 도민들의 열정과 관심을 보였던 행사이기도 하다.

이번 대회는 한일 국교정상화 40주년인 '한일우정의 해 2005'를 앞두고 11월5일부터 18일까지 마련되는 일본문화주간 이벤트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11월6일 오후 2시 제주한라대학 한라아트홀에서 열린다.

일본가요대회는 일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도민을 대상으로 하며 고등학생을 참가대상으로 하는 고등부와 대학생과 과 30세 미만 도민이 참가하는 대학·청년부, 만30세 이상의 도민이 참가하는 일반부로 나눠 치뤄진다.

참가신청 접수는 홈페이지(www.jeju.kr.emb-japan.go.jp)에서 다운로드 받아 내달 6일까지 메일(centerjp@kornet.net)이나 팩스전송을 통해 이뤄지며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예선은 내달 10일 재제주일본국총영사관 공보문화센터 탐라홀에서 열리며 본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외에 일본방문 기회도 주어진다.

한편 11월5일∼18일까지 마련되는 'JEJU JAPAN WEEK 2004'에서는 일본가요대회를 비롯 일본클레어워와 야마모토 코요의 판토마임 공연, 요리체험 워크숍이 마련된다. .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