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당 국회회견서 주장

“제주지역 11곳 골프장
농약 22t 부어 생수오염”
민노당 국회회견서 주장


민주노동당 의원들은 25일 “제주지역 11곳 골프장이 농약 22t를 부어서 지하수가 고갈되고 생수가 오염됐다”면서“정부의 골프장 확대정책은 반농민.반환경 정책”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노동당 의원들이 이 같은 선상에서 이날 '노(No) 골프'를 선언하고 나섰다.
민주노동당은 이날 미리 배포한 ‘골프장 추진정책 규탄 기자회견’ 자료에 따라 천영세 의원단 대표와 민주노동당 의원 및 골프장건설백지화 전국공동대책위원회(준)와 공동으로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강조했다.

천 의원단대표는 "정부는 '우리나라 골프장이 협소해서 (골프인구가) 밖으로 나가 달러를 쓴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고 골프에 반 미쳐 있는 사람들만 해외로 나간다"며 "골프장 규제완화는 삼성 등 골프장을 소유한 유수 재벌을 위한 정책"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준비한 김선희 민주노동당 환경부장은 “이날 회견은 앞으로 노무현 정부의 골프장 정책을 반대한 정식 모임인 골프장건설백지화전국공동대책위원회 결성(11월 16일)에 앞서 이뤄진 것”이라면서 “앞으로 골프장 건설에 따른 반대 운동이 전국적으로 강도 높에 진행될 것 ”이라고 소개했다.

이날 골프장백지화공대위는 "노무현 정부의 골프장 추진정책은 전 국토를 녹색사막화하고 이 땅의 농어업과 지역공동체를 파괴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공대위는 "골프장 1ha당 12.2kg의 독성이 포함된 144개 품목 농약을 사용해 지하수 및 해양오염을 일으킨다"고 강조했다.

또 "골프장 무더기 건설은 고용효과나 지방세수 증가에도 영향을 주지 못하고 오히려 편법과 투기만 양산한다"며 정부의 '골프장을 통한 경기부양' 주장에 대해서도 반대입장을 분명히 했다.

민주노동당은 이후 국회 환노위와 농해수위 의원들을 중심으로 '노 골프 선언' 참가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민주노동당은 또 골프장 확대정책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하고, 원외에서도 골프장백지화공대위를 중심으로 농민단체, 환경단체와 연대해 이를 공론화 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