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생활체육제주특별자치도합기도연합회 회장 김기춘


 

희망과 설램으로 가득찬 2010년 경인년(庚寅年) 호랑이띠 새해가 밝았습니다. 뜻 깊은 새 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호랑이는 의리와 정의 그리고 정열을 상징하는 동물입니다. 특히 60년만에 찾아온다는 백호랑이띠의 해를 맞아 소원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기원합니다.

도민체전, 제주특별자치도지사기, 교육감기 대회 등을 통해 전통무예인 합기도의 정신과 우수성을 알리고 생활 체육으로서의 저변 확대와 동호인들의 화합과 선수들의 실력 향상의 발판의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제주도합기도 연합회에서는 전국 합기도 대회 개최 경험을 시작으로 2011년 세계대회 개최 목표를 준비하는 해가 돼 세계자연유산 등재와 함께 스포츠 메카(Sports Mecca)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제주에서 전 세계 무도인들과 함께 글로벌(global)한마당 축제가 될 수 있는 대회를 유치하는데 힘쓰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시대가 요구하는 도전과 창조의 정신, 제주의 정신과 문화 속에 전통무술의 위상을 알리고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기회와 교류의 장(場)을 만들어 새로운 발전의 전기(轉機) 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지난 한 해 동호인들이 보여주신 깊은 애정과 관심에 깊이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힘 찬 기운으로 큰 뜻을 이루도록 다함께 노력하는 한해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