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주니어배드민턴선수권대회 남자단식 준우승…덴마크 선수에 석패

제주사대부고 강지욱 선수가 독일주니어배드민턴선수권대회 혼합복식에서 우승, 남자복식 우승, 남자단식에서 준우승을 각각 차지했다.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이번 대회 혼합복식에서 강지욱은 범서고 최혜인과 짝을 이뤄 32강전부터 2대 0 행진을 시작했다.

강지욱과 최혜인은 32강전에서 스웨덴 선수를 맞아 2대 0으로 가볍게 승리한 후 16강전에서는 홍콩 선수들을 2대 0으로 완파했다.

이들은 8강전에서도 영국 선수들은 2대 0으로 가볍게 따돌린 후 결승전에서 텐마크 선수와 접전을 벌인 끝에 2대 1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강지욱은 남자 복식에도 출전, 우승을 일궈냈다.

강지욱은 화순실업고 최승일과 한 조가 돼 남자복식에 나섰다.

이들 첫 상대인 독일 선수를 가볍게 2대 0으로 제친 후 한국 이홍제․윤주영 선수마저 2대 0으로 따돌렸다.

8강에 오른 강지욱과 최승일은 프랑스 선수를 2대 0으로 누르고 준결승에 진출, 덴마크 선수들을 2대 1로 접전 끝에 물리쳤다.

결승전에서는 덴마크 선수와 우승을 놓고 다퉜지만 21대 12, 21대 17로 비교적 손쉽게 승리하며 두 번째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혼합복식과 남자복식에서 연이어 우승을 차지한 강지욱은 내친김에 남자단식 우승에도 도전했다.

강지욱은 남자단식 64강전에서 영국 토울러 선수를 2대 0으로 꺾으며 32강에 진출, 터키 레일 선수를 역시 2대 0으로 따돌렸다.

강지욱은 16강전에서 한국 김민기 선수와 접전을 벌인 끝에 2대 1로 승리하며 8강에 올랐다.

8강부터 결승까지 상대할 선수들은 덴마크 출신들. 덴마크는 이번 대회에서 강세를 보이며 상승세를 타고 있어 다소 부담되는 상대였다.

하지만 강지욱은 8강전에서 홀스트 2대 0으로 이긴 후 준결승전에서도 플래드버그 선수 2대 0으로 제압하며 우승 가능성을 높였다.

하지만 결승전에서 액설슨 선수에게 덜미를 잡히며 아쉽게 우승 문턱에 좌절했다.

한편 강지욱은 지난해 이 대회 혼합복식에서 최혜인과 짝을 이뤄 우승을 일궈냈으며, 남자 단식과 복식에서 3위에 입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