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 K2'의 신데렐라라 불렸던 장재인이 오는 26일 자신의 첫 EP 앨범을 발표하고 가수로 정식 데뷔한다. 장재인은 지난해 방송된 엠넷 '슈퍼스타K2'를 통해 스타덤에 올라 인기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김형석의 소속사에 둥지를 틀고 정식 데뷔를 준비해 왔다.


이번 앨범은 국내 정상급 프로듀서이자 소속사 대표인 김형석의 진두지휘 아래 진행되었으며 장재인의 호원대학교 교수이자 음악적 멘토인 정원영, 실력파 밴드 메이트의 임헌일, 디제이 소울스케이프 (DJ Soulscape) 등 다양한 실력파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번 앨범에는 이미 선공개된 김지수와의 듀엣곡 '그대는 철이 없네'를 비롯해 총 5곡이 실릴 예정이다. 장재인은 '슈퍼스타K2'를 통해 싱어송라이터 실력을 선보였던 만큼, 자신의 데뷔 앨범에 직접 작곡, 작사, 편곡과 기타, 피아노 연주까지 참여했다.

장재인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은 '장난감 병정들'이라는 곡이다. 최근 팝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인기 뮤지션 에이미 와인하우스, 더피 등이 선보였던 '빈티지 소울' 장르의 빠른 댄스곡으로 가요팬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소속사 키위뮤직 측은 "장재인의 앨범에는 포크, 피아노 발라드, 빈티지 소울 등 모든 곡들이 다른 장르를 가지고 있다"며 "최근 가요계에서 듣지 못한 새로운 음악을 들려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장재인은 앨범 발표에 앞서 오는 24일 서울 삼성동 백암아트홀에서 미디어 쇼케이스와 팬들을 위한 미니콘서트 '장재인 미리보기 - 어 스페셜 프리뷰(A Special Preview)'를 갖고 타이틀곡을 비롯한 수록곡 전곡을 공연 형식으로 공개한다.

'슈퍼스타K2'의 신데렐라 장재인이 정식 가수 데뷔 후 어떤 성장세를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CBS 노컷뉴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