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나은 남제주군 건설에 이바지

남제주군재향군인여성회 노임사 회장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국민생활 향상을 위한 계몽 및 봉사활동, 민군관계 유대강화 및 사업협조 지원. 재향군인회의 활동을 지원해 나갈 것이다.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여성회원의 교육을 강화시켜 나가고 해안정화활동을 통해 보다 나은 남제주 건설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주요 관광지 및 학교앞 교통질서 캠페인을 통해 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 환경 조성에 기여하며 교통사고 없는 도시를 목표로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 그늘진 곳에 생활하는 저소득계층 10여 가구에 대해 결연을 맺어 꾸준히 가구를 방문하는 등 이웃사촌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방침이다.

남제주군 한국부인회 김옥순 회장
올해에는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소외된 이웃을 다정하게 보살피는 지역공동체 구현을 위해 무의탁 정신지체 장애시설 살레시오의 집을 중점 방문해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미인가시설로 종사인력은 적으나 돌봐야 할 중증장애인과 노인이 거주하는 시설의 정기방문으로 시설생활자들과 가족과 같은 유대관계를 형성해 나갈 것이다.

또 생활주변의 환경정비는 물론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이웃의 정 나누기운동전개, 해안가 및 관광지 주변 환경정비, 무단투기 단속, 자연정화운동의 지속적 추진을 통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도 적극 활동해 나갈 것이다.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정경순 회장
농가주부가 서려 협력해 농촌생활에 활력을 불어놓고 농촌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농촌복지증진과 농가 주부의 지위향상을 위한 활동, 농촌생활개선사업,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을 통해 회원의 자질향상 및 자기개발을 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 농산물 애용하기 및 쌀 소비촉진을 위해 설에 떡국판매를 실시, 이를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할 계획이다.

또한 회원 30여명 이상이 참여하는 여성교통질서계도반을 구성, 차량이 붐비는 시간대에 교통계도, 계도활동 중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한 집중단속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앞으로 우리들은 지역사회 및 농촌에 거주하는 회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계속적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