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향악단, 7월5일 오후 7시30분 제주아트센터

제주도립 제주교향악단은 오는 7월5일 오후 7시30분 제주아트센터에서 ‘2012 제주 세계자연보존총회 성공기원 특별기획-그린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2012년 9월6일부터 15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2012 제주 세계자연보존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기획된 연주회로, 환경과 자연보호를 주제로 도립제주교향악단과 다양한 장르의 협연자들이 함께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제주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이동호의 지휘로 펼쳐지는 이번 연주회는 19세기 러시아의 대표적인 작곡가인 글린카의 ‘루슬란과 루드밀라’서곡 작품연주를 시작으로 제주교향악단 바이올린 수석단원 김현경씨가 협연해 사라사테의 바이올린을 위한 명곡작품 ‘지고이네르바이젠’을 연주하고, 톱 연주자 강희용씨의 ‘얼굴’과 ‘어메이징 그레이스' 톱 연주, 제주불교우담바라어린이합창단과 KBS제주방송총국어린이합창단으로 구성된 연합어린이합창단이 부르는 동요메들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메조소프라노 박지영과 테너 정중순씨가 김규환 작곡 ‘남촌’등의 한국가곡과 비제와 푸치니의 아름다운 오페라 아리아 작품들에 이어 두 성악가가 함께 이중창으로 부르는 번스타인작곡의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Tonight’을 감상할 수 있다.

제주교향악단이 ‘오버 더 레인보우’,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주제곡인‘인생의 회전목마’그리고 영화 ‘미션’에 수록된 ‘가브리엘의 오보에’와 한스짐머의 ‘글레디에이터’를 아름답고 유려한 연주로 들려줄 예정이다.

시민들에게 익숙하고 편한 작품들로 채워진 이번 그린콘서트 무대는 시민들과 관광객을 위한 무료콘서트로 진행되며 초 여름밤을 채우는 아름다운 음악의 향연을 청중들에게 선사할 것이다.
(공연문의=제주예술단 728-3292~5)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