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매일 박수진 기자]제주씨올협동조합과 제주비전협동조합, 제주씨올네트워크는 '제주씨올아카데미'를 운영,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제주의 비전과 역사, 문화, 자치, 경제, 환경, 리더십을 주제로 한 이번 아카데미는 다음달 5일부터 3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일정을 보면 제주대 신용인 교수가 '제주개발의 역사와 제주의 비전(5일)'을 주제로, 영주고 이영권 교사가 '변방 제주 섬에 찾아온 조선 양반(7일)'을 주제로, 제주민예총 박경훈 이사장이 '제주의 문화 돌아보기(12일)'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박철수 전 제주도 문화진흥본부장이 '제주의 자치와 풀뿌리 민주주의(14일)'를 주제로, 김형배 제주씨올협동조합 이사장이 '사회적 경제와 협동조합(19일)'을 주제로 강단에 선다.

제주대 김태일 교수의 '제주의 땅과 바람이 만든 삶'(21일)도 준비됐으며, 성공리더십평생교육원 강성두 원장의 '제주도민의 성공마인드(26일)'를 마지막으로 아카데미 일정은 끝난다.

모든 강좌는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장소는 제주비전협동조합 교육관이다.

수강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이메일(rkdptjd@hanmail.net)로 하면 된다. 선착순 20명 모집. 수강료는 7만원이다.

제주씨올협동조합 관계자는 "다음달 30일 종합토론과 수료식을 갖게 되면, '생명평화 리더 1기생'이 된다"며 "또한 제주씨올네트워크 회원 활동 자격도 부여된다"고 말했다. 문의)010-9487-3102.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