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제주도 관광기념품 및 공예품 공모대전

'관광도시-제주'를 브랜드화 시킬 수 있는 독창적인 명품관광기념품 및 공예품을 공모한다.
국제자유도시 추진에 따른 제주 고유의 관광기념품 개발 촉진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되는 2005 제주도 관광기념품 및 공예품 공모대전.
이 행사는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도공예협동조합이 주관하는 행사로 관광기념품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공모분야는 공예품 분야(신제품)와 관광기념품 분야로 나뉘는데 관광기념품은 다시 일반상품부문 및 창작아이디어부문, 테마상품부문으로 구분된다.
공예품은 전통적 공예기능에 의한 제품으로서 향토성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인 금속·도자·목공·보석·석공·섬유·종이·죽세·초경·초자·칠·패각·피혁공예품이어야 하며 관광기념품인 경우는 제주 문화적 특징을 내포하면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는 공산품, 농림수산물의 가공식품, 전통민속주 등이 출품대상에 해당된다

출품원서는 다음달 2일부터 10일까지 제주도공예협동조합과 서귀포시 산업경제과, 남제주군 경제교통과에서 교부되며 접수는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제주관광대 미래관 2층 전시실에서 이뤄진다.
출품작에 대한 심사와 발표는 6월 15일에 이뤄지며 대상 입상자 공예품, 관광기념품 분야 각 1명에게는 제주도지사상과 상금 300만원씩이 주어지며 전국대회출품 자격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금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200만원, 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 등이 주어지며 입상작 전시는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제주관광대 미래관 2층 전시실에서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