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규제개선 등 장기 발전전략 구축”

제주상공회의소 창립 80주년인 을미년에는 제주 경제의 미래발전을 위한 장기적인 전략으로 지역 종합경제단체로서의 위상확립과 경제주체들의 자신감과 희망을 갖도록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글로벌 경제가 저성장으로 고착화될 것이라는 우려 섞인 전망도 나오고 있고, 우리나라 경제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 될 가능성이 높아, 제주경제가 간단치 않을 수 있다.

제주상의는 이러한 엄중한 상황에서도 지역경제의 성장 잠재력이 발현될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해 나가겠고, 특히, 고용,수출, 특허 등 기업이 어려운 분야에 중점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제주기업들이 예측할 수 없는 경제 환경에서도 자립경영을 할 수 있도록 근원적 경쟁력 을 갖추어 나가는데 주력 할 예정이다.

또한, 공항 인프라 확충, 국가별 FTA 대응 방안 마련, 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 등 제주 미래를 가름할 범도민적 전략 사업에 우리 상공인이 앞장서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지역사회가 화해와 용서, 그리고 모두를 포용하는 도민 대통합과 제주발전을 위한 재도약의 원년이 되도록 상공인 모두 이를 실천하는데 앞장서고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 외에 기업들의 손톱 밑 가시를 뽑기 위한 규제 개선에 더욱 노력하며, 산업별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해 늘 상공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