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민 소득증대 위해 역량 집중”

2015년 을미를 새해를 맞아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주지사는 제주지역 농어민의 소득증대와 안전먹거리를 위한 5대 핵심과제를 선정하였다.

첫째, 한·중 FTA타결을 제주청정 농식품 대중국 수출확대 기회로 적극 활용하기 위해 중국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시장 마케팅을 적극 강화하겠다. 이를 위해 홍콩 상해 등 중국지역 박람회 참가 확대 및 판촉전을 개최하고 기업들의 대중국 수출컨설팅 및 지원을 연중 강화할 것이다.

둘째, 수출·식품·유통업체 정책자금 등 지원사업을 확대하겠다. 정책자금 지원을 적극 확대하고 적기 지원하여 운영활성화를 도모하고 경영효율화 및 기술향상을 위한 농식품기업 컨설팅 사업을 대폭 확대할 것이다.

셋째, 메밀 계약재배를 지속 추진 등 주요농산물 수급안정에 신속히 대응할 것이다. 지역농업 발전과 연관성이 높은 메밀 계약재배를 지속 추진하고 월동무 등 겨울채소 수급안정을 위한 지자체, 생산자 단체 등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할 것이다.

넷째, 농수산물 유통마진을 줄이기 위한 사이버거래소 활성화 기반 조성 및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다. B2B 신규업체 발굴 및 지역 명품 B2C 판매를 강화하고 교육청과 유대강화 및 급식업체 자금지원 등을 통해 안전한 식재료 공급기반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마지막으로 최일선의 고객접점 부서로서 도민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올해에도 소통과 현장을 최우선으로 지역 수출식품업체와 농가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기업 애로사항의 신속한 해결은 물론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및 청렴혁신 운동을 적극 전개하여 지역발전과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