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제주 미래가치 창출 노력”

▲ 허영호 제주테크노파크 원장.

그 어느 때보다 다사다난했던 2016년이 지나고 힘찬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부지런한 닭의 해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다. 2017년은 붉은 닭띠의 해이다. 정유년에는 아침을 밝히는 닭과 같이 도민 여러분들의 발걸음에 희망과 행복만이 가득하길 바란다.
2017년 대내외 환경은 매우 어려워 질것이라고 예측되고 있다. 주요 국가들의 자국보호주의와 달러강세와 금리인상 등 여러 가지 악재와 리스크(Risk)들이 수반되어 기업들의 성장에 걸림돌이 될 것으로 예견되고 있는 만큼 제주테크노파크에서는 지금까지 축적해온 역량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새로운 제주지역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원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경영 비전을 ‘제주형 산업 생태계 기반의 지속 가능한 미래가치 창출’로 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3대 전략과제에 역점을 두고자 한다.
첫째, 성과지향의 기업육성 체계를 구축하겠다.
현장 경영 및 마케팅 지원활동, 인프라 구축을 통해 지역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쟁력의 원천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기업 육성을 하겠다.
둘째, 미래성장 동력발굴이다.
원천소재발굴을 위한 R&D 사업 강화, 제주 전략산업의 비스니스 모델을 탐색해 ‘제주 다움’의 산업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
셋째, 실행력이 강한 조직으로 육성하겠다.
그동안 축척된 노하우를 실행이라는 과정을 통해 재단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 하겠다.
위 세 가지 전략과제에 역점을 두고 제주테크노파크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 모두가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행동으로 우리가 설정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해 나가도록 하겠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