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O 현지 여행전문매체 초청 팸투어 진행

제주관광공사(JTO, 사장 최갑열)는 제주 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해 인도 여행전문 TV채널인 ‘Travel XP’를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부터 4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팸투어에서 Travel XP는 성산일출봉과 만장굴 등 세계자연유산을 비롯해 여름 해변, 전통시장, 레저(잠수함 및 요트투어) 등 인도 소비자가 선호하는 관광 콘텐츠를 집중 촬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레코스 걷기와 스파, 레저 액티비티 등 고부가가치 콘텐츠를 홍보해 중산층을 겨냥한 장기체류형 상품 개발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알려졌다.

Travel XP는 매주 약 220만 명의 인도 중산층이 시청하는 공신력 있는 현지 여행전문 방송매체로, 제작 프로그램은 인도 외에도 영국과 캐나다, 스리랑카, 모리셔스, 중동 등 여러 나라에 송출되고 있다.

Travel XP의 제주편은 오는 10월 이후 30분의 에피소드로 현지 황금시간대 방영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인도 12억 인도 중 약 3%인 중산층을 우선 타깃으로 제주의 이미지를 홍보해 성공적으로 유치할 수 있다면 제주관광의 질적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인도 관광객 유치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