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道경제통상진흥원
25·26일 왕홍 판매 생방송 진행

초청된 왕홍이 제주스타상품 판매방송을 하고 있다.
초청된 왕홍이 제주스타상품 판매방송을 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은 금년도 1차로 선정된 스타기업들의 중국시장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중국 유명 인플루언서 왕홍을 초청해 지난 25, 26 양일간 왕홍 판매 생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스타상품으로 선정된 6개사 (헬리오스, 유앤아이제주, 대한뷰티산업진흥원 이상 화장품3사, 신한에코, 제주자연식품, 제주팜이십일 이상 식음료3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최근 온라인시장을 집중 공략하기 위한 중국의 유력한 마케팅 수단을 활용해 판매 촉진에 나섰다. 

 금번 왕홍생방송은 시청률이 높은 심야시간대 4시간 집중 판매를 진행했다. 중간 집계 결과 약 3000만원의 매출액을 달성하였을 뿐만 아니라 업체들이 직접 상품 소개를 진행하여 제주에서의 라이브판매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앞으로도 해당 왕홍의 팔로워들은 제주상품 판매 재방송을 통해 관심품목을 재구매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 관계자는 “제주상품이 타 국가에서의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현지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을 추진 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우리 제주상품이 중국 뿐만이 아닌 앞으로 글로벌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 판매 촉진을 위한 바이어 매칭 뿐만이 아닌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수출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