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연 제주지방검찰청 제67대 검사장이 31일 취임식을 가졌다.

조재연 제주지방검찰청 제67대 검사장(56)이 31일 제주지검 4층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검찰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조재연 신임 지검장은 취임사를 통해 “공정하고 정의로운 검찰권 행사만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며 “작은 사건 하나라도 제대로 처리하는 등 검찰 본연의 업무를 다하며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범죄, 헌법 가치를 교란하는 범죄에 대해서는 엄정히 대처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수사과정에서 적법절차를 준수하고 균형 있는 검찰권을 행사해야 하며 기본권 침해를 수반하는 법집행은 합리적이고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조 지검장은 지역실정에 맞는 검찰권 행사로 지역발전에 이바지 하는 검찰이 될 것을 다짐했다. 그는 “지역사회의 사정에 귀 기울여 고질적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야 하며 특히 서민다중침해범죄, 민생침해범죄 등에 대해 보다 관심을 기울여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검찰의 신뢰와 직격될 수 있는 언행에도 주의를 기울여 품격있는 검찰인이 될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조재연 신임 지검장은 전남 진도 출신으로 35회 사법시험에 합격, 사법연수원 25기를 수료했다. 그는 서울중앙지검 부부장검사 및 대검찰청 강력부 마약과장 등을 지냈으며 서울남부지검 차장검사와 창원지검 차장검사 등을 거쳐 31일자로 제주지검 지검장에 임명됐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