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태만 한국병원장 

2019년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새로운 발전의 디딤돌을 꾸준히 만들어 낸 뜻깊은 한해였습니다. 하지만 의료정책의 변화와 병원 간의 경쟁 심화로 인해 획기적인 변화가 필요한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올해는 한국병원의 재도약에 있어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한국병원은 ‘제주도민이 가장 신뢰하고 가장 먼저 선택하는 병원’이란 비젼 슬로건을 토대로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과 실행 과제를 수립했습니다.

첫째, 진료 전문화의 강화를 위해 관절, 척추, 고혈압, 당뇨, 뇌 등 미래형 수요에 대비하여 특화된 전문 센터를 개설하겠습니다. 그 첫 단계로 2층 진료공간에 대한 리모델링 공사를 시행하고, 훌륭한 의료진을 확충할 예정입니다. 

둘째,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조직과 체계를 마련하겠습니다. 진료과를 센터 체제로 개편하고 기획과 홍보 기능 확충, 진료협력센터, 콜센터를 개설해 고객관리 기능을 고도화하겠습니다.

셋째, 병원의 각종 운영시스템을 혁신해 구성원 모두가 책임감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일하는 여건을 만들겠습니다. 

넷째, 새로운 병원을 추진하겠습니다. 한국병원의 향후 20~30년을 내다보는 프로젝트로, 병원 건립을 위한 부지부터 물색할 계획입니다. 

한국병원의 비상을 관심과 격려로 지켜봐 주시기 바라며, 모든 도민 여러분이 계획한 바대로의 결실을 얻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