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사)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는 제주6차산업협회 주체들간의 협업체계 구축 및 협업 활동 지원을 위해 ‘2020년 제주6차산업협회 협업화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사업기간은 오는 11월까지로 사업비는 상품개발비, 판로확대 홍보비 등에 지원할 예정이다.

 추진방법은 공모·심사를 통해 사업자를 선정 후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협업화 사업 대표사가 사업비 사전 지출 후 사업종료 및 결과 보고, 증빙자료를 사)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로 제출하면 확인 후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지원자격은 △(사)6차산업협회 회원으로 3개 이상의 경영체가 협업화에 참여해야 하고, △이 중 대표사는 법인 경영체로 행정실무자 1인 보유 및 협업화 사업을 위한 경영전략, 마케팅 등 현장코칭 사업 유형의 최소 1회에 한하여 반드시 참여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사)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T.064-722-7917) 로 문의하면 된다.

 이기승 제주6차산업협회장과 안순화 지원센터장은 “이번 사업의 추진으로 6차산업협회 회원들 간의 유대강화와 시장경쟁력을 강화를 기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새로운 사업 발굴 등을 통한 제주 6차산업 육성 및 활성화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