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부터 제주교육희망지원금 지급
이달부터 제주교육희망지원금 지급
  • 이애리 기자
  • 승인 2020.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부터 제주도내 학생들에게 30만원씩 제주교육희망지원금이 지급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만7세 이상 학생 1인당 30만원 씩을 지급하는 ‘제주교육희망지원금’지원 절차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각급 학교는 6월 1일부터 12일까지 ‘제주교육희망지원금’신청 동의서를 받는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해당 기간 내에 제출하지 못하면 늦어도 8월 31일까지 동의서를 제출해야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 기간 내에 동의서를 제출하면 6월 중에 소속학교에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수령일, 수령장소, 수령방법 등은 소속 학교가 별도 안내한다. 
 
지원 대상은 5월 13일 기준으로 초?중등교육법 제2조 1~4호가 규정하는 도내 초?중?고?특수학교?방송통신중?방송통신고에 적을 두고 있는 △재학생 △유예학생 △휴학학생이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아동돌봄쿠폰을 받은 만7세 미만 학생은 제외된다.

‘제주교육희망지원금’은 학생 1인당 30만원 상당 선불카드로 지급한다. 사용 용도는 △방역물품(마스크, 손소독제, 체온계 등) 구입 △도서구입 △체험활동비 △식비 △원격수업 학습환경 조성비 등을 권장하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주도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대형마트, 온라인쇼핑, 유흥업소, 레저 관련 업체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사용기한은 9월 30일까지다.

이강식 도교육청 안전복지과장은 “제주교육희망지원금을 신속하고 차질없이 지원해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의 희망을 키우겠다”며 “학부모들께서는 지원 절차를 잘 숙지해 접수 기간 내에 신청 동의서를 제출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