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경, 노후어선 합동점검 실시
제주해경, 노후어선 합동점검 실시
  • 이애리 기자
  • 승인 2020.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해양경찰서는 유관기관·단체와 어선합동점검단을 구성해 제주지역 노후 어선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제주해양경찰서는 어선 화재 및 조난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단체와 어선합동점검단을 구성, 제주지역 노후 어선을 중심으로 무상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노후 어선은 선체 및 선내 각종 장비가 오래돼 전기설비, 안전설비 등 고장률이 높고 특히 전기합선 등에 의한 화재발생 가능성이 높아 정기적인 점검 및 어선 관리요령에 대한 교육이 필요한 실정이다. 

어선합동 점검단은 제주해양경찰서, 제주시청,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제주지부, 수협중앙회로 구성되어, 사전 신청을 받은 어선을 대상으로 전기설비, 기관・엔진 등 각 분야별 점검과 안전조업 교육을 병행하여, 제주지역 항포구를 순회·점검중에 있다.  

지난 1일과 3일 제주 및 한림지역의 노후어선 30여 척에 대한 무상점검을 실시했으며 오는 4일에는 추자지역 노후어선에 대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제주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어민들에게 실질적인 점검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수협중앙회,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정기적인 어선합동점검을 추진 중에 있으며 점검을 희망하는 어민들은 제주해양경찰서 각 파출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