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림로 확장공사와 관련해 반대 측 시민단체가 원희룡 도지사와의 공식 면담을 요청하며 비자림로 문제해결에 직접 나설 것을 촉구했다. 

비자림로를지키기위해뭐라도하려는시민모임은 27일 오전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자림로 확장공사와 관련해 원 지사가 사실을 왜곡하고 있다”며 “직접 만나 비자림로의 현재 상태를 있는 그대로 알리고 싶다”며 면담 요청 사유를 밝혔다.  
 
이들은 “2018년 8월 전국 언론에서 비자림로 도로 공사를 비판했을 때 원 지사는 공사 중단 및 생태도로를 주문했지만 그해 11월 이전 계획에 비해 생태적 파괴 규모가 더 커져버렸다”며 “또 원 지사는 본인이 난개발의 소방수임을 자임해왔고 최근 모 방송에서는 '생태적 중요성이 낮은 삼나무 숲을 훼손했을 뿐'이라는 발언을 해 담당 공무원들이 정확한 보고를 하지 않았거나 원 지사가 사실을 왜곡하고 있다는 의심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원희룡 지사와의 면담을 거듭 요청했으나 성사되지 않았고 사업 담당 공무원들과는 평행선을 달리는 형식적 만남에 그친 경우가 많았다”며 “지난해 6월 진행된 조사결과 생태적 다양성과 가치가 매우 높은 지역이라는 사실이 확인됐고 이에 대해 원지사가 합당한 결론을 내렸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또한 “공사 중단 후 방치된 비자림로 정비와 함께 구간 단속카메라 설치, 공사구간 속도 제한 등 차량 단속 장비 설치 등을 요청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