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 2020년 지역혁신활동 프로젝트 공모에 총 6팀을 선정해 발표했다. 

지역혁신활동 프로젝트는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해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실행·시도하는 사업으로 제주시는 지난 2일부터 15일까지 공모를 진행했다. 그 결과 총 10개의 프로젝트를 접수했으며 서류 및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6개팀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젝트는 △선주민과 이주민의 소통으로 행복한 우리 마을 이야기지도 만들기(선주민과 이주민이 함께하는 마을자원 찾기 및 이야기 지도 제작)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안전한 등하교길 만들기(어린이들과 함께 통학로를 점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교통사고의 원인과 예방법 모색) △찾고, 연결하여 만드는 문화 소셜다이닝(요리연구가와 함께 제주산 식자재를 이용한 워크숍, 요리 실습, 제주산 레시피 개발 및 공유) △ART in 화북-문화예술을 통한 화북공업지역 이미지 개선(화북공업지역의 특성에 부합되는 문화예술적 개입 방안 기획 및 실행) △덜 쓰고, 잘 버리기 프로젝트(친환경 제품 및 일회용품 회수장치 프로토타입 개발 및 설치) △내 집 DIT(Do it together) 프로젝트(간단한 집수리 시 공사업체 선정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실생활에 필수적인 공구의 종류와 사용법 및 기초적인 수리 정보 공유) 등이다. 이들은 8월부터 12월까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1000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