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뉴노멀 시대에 맞춰 공모한 ‘2020 드론으로 바라본 제주시 동영상 공모전’ 수상작품 5편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드론, 제주시의 아름다움을 품다’라는 주제로 천혜의 자연환경과 제주시의 아름다운 비경을 담은 3분 이내의 드론 촬영 영상 분으로 총34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심사는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 3명을 위촉해 1·2차 심사로 진행해 영상미(40점), 스토리텔링 및 기획(30점), 창의성(30점) 등 심사기준에 따라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 했다.

선정된 수상작품은 △대상 2020 제주를 그리다. 최재현(제주시), △최우수 하늘을 걷다. 김경섭(제주시), △우수상 공존, 김지환(경기도 시흥시), △장려 제주의 길, 부신철(제주시), 4.3과 아름다운 제주, 현종헌(제주시)가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수상작품의 저작원은 제주시 소유로 무단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시 홈페이지,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 공익 목적 ‘교육·전시·홍보영상물’제작 시 활용하게 되며, 제주시 홈페이지(http:jejusi.go.kr)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홍은영 공보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제주시의 숨은 비경을 재발견하고, 영상 콘텐츠 창작 의욕 고취는 물론 드론 촬영에 대한 저변을 확대 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