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수험생 우선 진단검사
시험장 증상 유형별 분리 운영

학교 운동장에서 수험표 받는 수험생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일인 2일 오전 제주시 오현고에서 수험생들이 수험표를 배부받고 있다. [연합]
학교 운동장에서 수험표 받는 수험생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일인 2일 오전 제주시 오현고에서 수험생들이 수험표를 배부받고 있다. [연합]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사상 처음으로 치러지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수험생은 교육부가 최우선 과제로 삼은 방역 관리에 관한 내용을 명확히 숙지해야 한다. 

이번 수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반‧격리‧확진 등 수험생 증상 유형별로 시험장을 분리, 운영한다. 예비소집일인 2일까지 보건소는 수험생에게 우선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했다. 확진·격리 수험생은 별도로 안내 받은 시험장이 아닌 다른 시험장에서는 응시가 불가능하고, 다른 시험장에 진입할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으므로 유념해야 한다.  

시험장 출입은 오전 6시 30분부터 가능하고 오전 8시 10분까지는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입실 전에 모든 수험생을 대상으로 체온을 측정하며, 발열 등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자에게 미리 증상을 알리는 것도 필요하다.

만일 발열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2차 측정장소로 이동해 체온과 증상을 추가로 확인하고 각 시험실로 안내된다. 시험장 내 3실 내외를 확보, 코로나19 유증상자를 위한 별도 시험실로 운영한다. 별도 시험실에서는 최대 4명까지 시험을 볼 수 있다. 

자가격리자는 ‘별도시험장’인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시험을 치른다.
코로나19 확진자는 ‘병원시험장’인 제주대학교병원 음압병실에서 시험을 치른다. 

시험장은 수험생간 거리 확보를 위해 인원을 기존 24명으로 줄이고 책상 마다 전면 칸막이를 설치했다. 

수험생은 시험장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분실·오염·훼손 등에 대비해 여분의 마스크를 준비해 오기를 권장한다. 망사 마스크, 밸브형 마스크와 같이 침방울(비말) 차단 효과가 현저히 떨어지는 것은 착용하지 말아야 하며, 필요한 경우에는 시험장 관계자에게 요청하면 마스크를 지급받을 수 있다. 

제주지역 수능은 제주(95)지구 10개 일반시험장과 1개 별도시험장, 서귀포(96)지구 4개 일반시험장과 1개 별도시험장, 1개 병원 시험장 등 총 17개 시험장에서 실시된다. 수능에 응시한 도내 수험생은 작년 대비 516명 감소한 6천554명이다. 

 

제주 지역 시험지구 및 시험장은 다음과 같다. 
     - 95(제주)지구 일반: 남녕고, 제주제일고, 오현고, 대기고, 제주고, 중앙여고,
                           신성여고, 제주여고, 제주사대부고, 제주여상
     - 96(서귀포)지구 일반: 서귀포고, 남주고, 서귀포여고, 삼성여고
     - 별도시험장: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 서귀포학생문화원
     - 병원시험장: 제주대학교병원(음압병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