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정상회의 상임의장·OECD 사무총장도 격리 

 

폴란드ㆍ헝가리 총리와 대화하는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연합]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17일 코로나19확진 판정을 받자 다른 유럽 주요국 지도자들이 비상에 걸렸다.

마크롱 대통령이 공교롭게 최근 각종 국제행사에서 주요국 정상과 국제기구 수장을 잇달아 대면한 탓이다. 일부 정상은 엘리제궁에서 맞이하기도 했다.

다만 현재까지 마크롱 대통령 외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유럽국 지도자는 나오지 않았다.

지난 14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설립 협약 서명 60주년 행사에서 마크롱 대통령과 회동한 이들은 일제히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샤를 미셸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상임의장과 앙헬 구리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사무총장은 당시 마크롱 대통령과 직접 대면해 예방 차원에서 격리 중이다. 구리아 사무총장은 마크롱 대통령과 악수했다.

행사 당일 마크롱 대통령과 오찬을 함께 한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는 이날 오전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로버트 오브라이언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 보좌관 역시 당시 이 행사에서 마크롱 대통령과 접촉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1011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유럽연합(EU) 정상회의에도 참석해 다수 정상과 만났다.

로이터통신은 이 회의에 마크롱 대통령을 포함해 EU 회원국 지도자 25명이 참석했다고 전했다.

프랑스 대통령실은 마크롱 대통령의 증상이 나타난 시점을 고려하면 이 회의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게 거의 확실하다고 로이터에 전했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