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그레스 선수들 능력 뛰어나”

 

 

기자회견하는 울산 현대 홍명보 감독(오른쪽)과 골키퍼 조현우.[연합]

아시아 챔피언울산 현대를 이끌고 2020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에 나서는 홍명보(52) 감독이 한국 축구의 좋은 모습으로 세계적 클럽들과 맞서겠다고 출사표를 냈다.

지난해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자격으로 클럽 월드컵에 출전하는 울산은 4일 오후 11시 카타르 알 라이얀의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북중미카리브해축구연맹(CONCACAF)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티그레스 UANL(멕시코)과 대회 첫 경기를 치른다.

홍 감독은 티그레스전을 앞두고 3일 오후 열린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먼저 이곳에 와서 4일 정도 컨디션 조절을 잘했다면서 선수들도 큰 대회에 와서 축구 인생의 좋은 장면을 만들 거로 기대한다. 준비는 다 끝났고. 선수들이 최대한 경기력을 발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적 소식을 다루는 트랜스퍼마르크트에 따르면 울산 선수단의 시장가치는 총 1908만유로(256억원).

티그레스 선수단의 시장가치 총액은 울산의 3배가 넘는 5940만유로(797억 원).

홍 감독은 개의치 않는다.

그는 몸값은 선수의 기준치를 나타내는 것이다. 아무래도 좋은 선수들이 높은 몸값을 받는 게 현실이라면서 하지만 몸값이 높다고 반드시 축구 경기에서 이기는 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