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특급 유망주 출신’ 오스카 자와다

제주유나이티드가 폴란드 특급 유망주 출신오스카 자와다(Oskar Zawada, 25)를 영입하며, 전력 보강에 박차를 가했다.

2021시즌을 앞두고 확실한 외국인 공격수 영입에 나선 제주는 다양한 후보군을 신중하게 검토했고 그 결과 오스카 자와다를 선택했다.

오스카는 폴란드 각 연령별 대표팀을 모두 거친 유망주 출신 스트라이커다. 2012년 독일 분데스리가 VfL 볼프스부르크 유스팀에 입단한 이후 U-19팀과 2군팀을 오가며 맹활약했다. 이후 트벤테(네덜란드), 카를루스에 SC(독일), 비슬라 플록, 아르카 그디니아(이상 폴란드)를 거쳐 2020/2021시즌에는 라코프 쳉스토호바(폴란드) 유니폼을 입었다.

그는 192cm, 87kg의 탄탄한 피지컬을 바탕으로 포스트플레이와 제공권 싸움에 강점을 보인다. 연계플레이도 뛰어나 전술 변화에 따라 세컨드 스트라이커까지 소화할 수 있어 강력한 전방 압박과 유기적인 조직력을 강조하는 남기일 감독의 축구 스타일에 부합하는 맞춤형 선수다.

한국은 설날을 통해 새해를 다시 기념한다고 들었다. 새해를 맞이하는 제주팬들에게 내가 첫 선물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공격수로서 제주에서 내가 해줘야 하는 것이 분명하고,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개인적인 목표는 이미 설정했다. 팬들을 빨리 찾아 뵙고 그 부분을 증명하고 싶다라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