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어러-서튼 기록 깨고 ‘EPL
단일 시즌 최다 합작골’ 작성

EPL 단일 시즌 최다 합작골(14골)을 작성한 손흥민과 해리 케인 [연합]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듀오’ 손흥민(29)과 해리 케인(28)이 26년 만에 ‘EPL 단일 시즌 최다 합작골’의 주인공으로 우뚝 섰다.

손흥민은 8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크리스털 팰리스와 2020-2021 EPL 27라운드 홈 경기에서 3-1로 앞서던 후반 31분 터진 해리 케인의 헤딩골을 도우면서 팀의 4-1 승리에 마무리를 장식했다.

이로써 손흥민과 케인은 이번 시즌 EPL 무대에서 무려 14골을 합작하면서 1994-1995시즌 블랙번 로버스에서 13골을 함께 만들어낸 앨런 시어러-크리스 서턴의 기록을 26년 만에 넘어섰다.

이번 시즌 초반부터 두 선수는 최고의 호흡을 자랑하면서 토트넘의 승승장구를 이끌었다.

이런 가운데 손흥민은 이날 크리스털 팰리스전에서 자신의 리그 9호 도움을 케인에게 전달했고, 손흥민과 케인은 EPL 역대 한 시즌 최다 합작골 ‘듀오’로 우뚝 섰다.

손흥민과 케인은 지금까지 EPL 무대에서 통산 34골을 합작했다.

이제 다음 목표는 프랭크 램퍼드-디디에 드로그바(첼시)가 작성한 역대 최다골 합작 기록(36골)을 경신하는 것이다.
정규리그 경기가 11경기나 남은 상황에서 손흥민과 케인은 ‘단일 시즌’을 넘어 ‘역대 통산’에서도 역대 최고의 듀오로 올라설 기회가 충분하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